제품 등록 과정에서 실패가 뜰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 변경 후
제품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폰 설정 → Wi-Fi → 고급(상단 또는 메뉴 설정부분)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끄기'로 설정
위와 같이 설정 후, 앱을 실행하고 등록절차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다음과 같이 설정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고객님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제품과 공유기 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보안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해 주시고, 제품 등록 시 비밀번호는(대소문자 구분)
공백문자 띄어쓰기 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설치과정에서 WI-FI 위치활성화 부분을 동의하지 않고,
앱을 실행할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정→ 어플리케이션→ RAMAX W IoT
→ 목록에서 권한 위치 및 전화 를 선택합니다.
앱권한에서 위치 를 선택 -활성화 하면,정상적으로 앱내에서 고객님의
SSID가 정상적으로 표시 됩니다.
※ 제품 기기 연결과정에서 고객님 공유기 이름이
Unknown SSID로 표시되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등록완료가 진행되지 않을때는, 등록완료 버튼의 왼쪽에 WI-Fi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가정내 사용하던 공유기를 선택하고, 다시 앱으로 돌아오면 등록완료 활성화가 진행됩니다.
2.아이폰의 경우, 기존사용하던 폰을 백업(cloud 또는 아이튠즈) -> 새폰으로 복원 후 앱을 이용하면, 보안인증 때문에
연결(등록/상태정보 요청 등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앱을 삭제하고 앱스토어에서 다시 설치하여, 로그인 하면 정상 동작 됩니다.
가정내 무선공유기와 라맥스 IoT 제품들간의 와이파이 수신감도를 표현한 수치입니다.
제품의 상태정보 요청 시, 앱 제어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 됩니다.
0~ -75 dbm : 일반 가정집 내에서 통신 원활한 감도
-75dbm ~ -99dbm : 수신감도 불량으로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음.
가급적 양호한 수신감도 이내에서 제품이 사용되도록, 공유기의 위치를 제품과 가깝게 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를 최조 등록한 관리자가 앱내에서 요일별 시간별 켜짐시간:꺼짐시간을 설정하면
플러그는 설정된 시간에 맞추어 켜짐-꺼짐 기능을 수행합니다.
한개의 플러그당 20개의 스케줄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러그 제품과 무선공유기 또는 서버와 스마트폰의 일시적인 통신 장애 일 수 도 있습니다.
또한, 기계적으로 ON/OFF (예 선풍기 켜짐버튼) 스위치가 ON되어 있는 경우에는 켤수 있지만,
TV 처럼 전원외에 별도로 ON스위치가 꺼짐으로 되어있는 가전제품은 스마트 플러그를 원격으로
켜더라도, 제품자체는 켜지지 않습니다.
공유기와 스마트 플러그의 거리가 멀 경우, 앱 내에서 수신감도 -75dbm ~ -99dbm 이면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제품의 거리를 가까이 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맥스 스마트 플러그 제품에는 고온 감지 / 과전류 감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품 자체 온도가 높아 지거나 과열되면 스스로 꺼짐 동작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멀티탭 또는 정격 전류(10A),정격전력(2.2KW) 보다 높은 가전제품
을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안전을 고려하여 꺼지되록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해당 사양보다 낮은 가전기기 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발열 및 과전류로 제품이 꺼진 경우, 콘센트로 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분리하고,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십시오.
스마트 플러그는 가정내 가전제품의 플러그를 스마트 플러그에 장착하고,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주의 : 부저음이 설명서에는 표기되어 있으나, 현 제품에는 부저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격으로 전원을 차단/공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통신환경이 LTE →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 → LTE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앱이 실행 될 경우, 스마트폰(앱)과 서버간 일시적인 통신 장애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밑에 자동로그인 체크해 주시고,
다시 로그인 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