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안녕하세요, 라맥스 고객지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점들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FAQ

  • [앱] 이사하거나 공유기가 바뀌었을 때, 어떻게 재등록 해야 하나요?
    • 제품은 기존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어 해제 작업을 먼저 진행 해야 합니다.

       

      1. 앱에서 기존 등록되어 있던 기기 삭제를 진행 합니다. (앱과 서버상에 데이터만 지워짐)

       

      2. 등록된 기기에서 공장초기화 작업을 진행 합니다.

       ⊙ 도어록 : SET → 7 0 → # →#

       

       ⊙ 가스차단기 :  밸브 잠금상태 → 올림버튼 7초간 누름 → 화면에 P01 생성 → 5초간 더 누르면 삑삑 소리와 함께 화면이 꺼짐

       

       ⊙ 열림 감지 센서 : 설정버튼을 7초간 누름 → 삐빅 소리와 함께 적색/청색 LED 교차 점멸 → 손을 떼고 짧게 버튼을 3회 누름

       

       ⊙ 스마트 플러그 : 켜짐/꺼짐 버튼 7초간 누름 → 적색/청색 LED 교차점멸 → 5초간 더 누르고 있으면 LED 멈추면서 초기화 됨.(소리 없음)

       

       ⊙ 스마트 스위치 : 상단 A스위치(3구의 경우) 를 7초간 누름 → 적색/청색 LED 교차 점멸 → 5초간 더 누르고 있으면 삑삑 소리와 함께 초기화 됨.

       

      3. 초기화된 제품을 바뀐 공유기 또는 이사한 집의 새로운 공유기로 가져 가서, 등록 절차에 맞게 진행 하여 주십시오.

      ※정상해지 또는 양도 대여 등 비정상적인 경로로 확보 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불가' 경고가 등록과정에서 표시됩니다.

       

         고객센터(1577-1343)으로 문의 하여 주세요.​


       

  • [앱] 다른 회사 제품도 연결할 수 있나요?
    • 타사에서 제공되는 기기와 라맥스 서비스는 연동 할 수 없습니다.

       

      라맥스에서  IoT기능이 제공되는  제품만, 라맥스 W IoT 앱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앱] 무선공유기 SSID는 무엇인가요?
    • 가정내 무선공유기의 와이파이 연결 시, 식별할 수 있는 공유기의 이름을 뜻합니다.

      예) 우리집 공유기 이름 :   myhouse12 

          ( ~5G로 끝나는 공유기는 5GHz를 사용하는 SSID 일 수 있어, 반드시 2.4GHz SSID를 선택하여 주세요.)

       

      제품 등록 과정에서, 라맥스에서 제공되는 기기들의 SSID는

      RAMAX_IoT   로 와이파이 목록에서 보여 집니다.

       

       

       

  • [앱] 기기별 목록보기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내가 등록한 기기 + 초대받은 기기 모두 보기

       

       

        내가 등록한 기기만 보기

       

       

        내가 초대받은 기기만 보기

       

      앱 하단 리스트에 위와 같이 선택한 목록이 보여 집니다.

       

       

       

       

  • [앱] 외출모드는 어떤 기능인가요?
    • 외출모드로 선택된 기기를 일괄적으로 제어하는 기능 입니다.

       

      선택된 기기의 외출 모드를 설정할 경우, 기기는 다음과 같이 동작 됩니다.

       

      1. 도어록 : 열림 -> 잠금(잠겨 있으면 동작하지 않음)

      2. 가스차단기 : 밸브 열림 -> 밸브 잠금 (잠겨 있으면 동작하지 않음)

      3. 열림센서 :  알림해제 -> 열림감지 설정 모드

      4. 플러그 : 켜짐 -> 꺼짐

      5. 전등스위치 : 켜짐 -> 꺼짐

       

      반대로, 외출모드를 OFF 할경우,  꺼짐-> 켜짐, 설정 -> 해제 로 변경됩니다.

      단, 도어락 / 가스차단기는 안전을 고려하여, 문이열리거나 밸브가 열리지 않습니다.

      (밸브 잠금상태 , 문잠금상태를 그대로 유지)​ 

  • [앱] 알림 메시지는 어떻게 끄나요?
    •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늘어나거나 빈도가 많아 질수록, 알림메시지(푸시알림)가 많을 수 있습니다.

       

      앱내에서 푸시알림   를 끄기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설정창으로 이동하여, 앱 또는 푸시알림 설정의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의 설정방법은 OS 별, 스마트폰 단말기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긴급/일반의 메시지는 푸시 일반 알림을 껐을 경우에도, 안전을 고려하여 알림이 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 [앱] 앱의 초대하기 기능은 무엇인가요?
    • 제품을 구매한 구성원이 제품을 등록 한 후, 가족구성원을 초대하면 약 5명까지

      기기를 공유하여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기 별 앱 제어화면의 일부 기능은 관리자만 이용 가능하며, 초대 이용자는 일부 기능이 제한 됩니다.

       

        

  • [앱] 앱 서비스는 요금이 있나요?
    • 라맥스 앱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가정내 2.4GHz 공유기가 있으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 5GHz 공유기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앱 으로 홈페이지 내 QR코드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라맥스

      ramax

      ramaxwiot

       

       

       

  • [앱/기능] 비상알림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 비상알림이 발생된 경우, 기기의 기능설정버튼을 약 3초간 누르고 있으면 해제됩니다.

      실내에 아무도 없을 경우, 앱 제어화면에서 알림해제 ​ 를 누르면 알림 해제 됩니다.

       

       

       

       

       

  • [앱] 알림 모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앱 제어 화면에서 알림설정 부분의 알림 방식을 선택합니다.

       

      열림 선택 : 열림 알림설정

      닫힘 선택 : 닫힘 알림설정

      미설정 선택 : 열림/닫힘 시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

       

       

       

       

1 2 3 4 5